알고있으면 유용한 정보/건강음식

당근의 효능과 고르는 법, 당근 보관방법 알아보기!

언젠가너로인해 2022. 7. 12. 10:15
728x90
반응형

'당근의 효능과 고르는 법, 당근 보관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황빛 예쁜 색깔로 사랑받는 당근은

음식에 활기를 불어넣는 화룡점정이 되거나

그 자체로 훌륭한 식재료로 활용되는데요.

 

볶아 먹어도 맛있고 생으로도 먹어도 달달한 당근!

 

당근 효능부터 당근 칼로리, 보관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해요!


당근

홍당무라고도 불리는 당근은 뿌리가 굵고 곧으며

주황빛을 띠는 채소라고 합니다.

당근은 달콤한 맛과 특유의 향을 지녀

여러 가공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당근은 수프나 주스로 많이 이용되며

샐러리, 오이와 같이  스틱으로도 먹기도 합니다.

당근은 채소 중에서도 당분이 많은 편에 속합니다.당근케이크 역시 당근의 달콤한 맛 덕분에 탄생했다고 불 수 있는데요.설탕이 귀했던 옛날,중세 영국에서 설탕 없이 단맛을 내기 위해당근을 넣어 케이크를 만들던 것에서 당근 케이크가 유래했다고 합니다.

 

당근 효능

당근 효능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아무래도

비타민A가 아닐까 싶은데요.당근의 화사한 주황빛은 베타카로틴 덕분인데요.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는 성분인데요.비타민 A는  눈 건강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근 속 베타카로틴은 주로 껍질에 있는데요.당근을 먹을 땐 껍질 채로 먹는 것을 추천드려요.

 

당근의 영양소들은 대부분 당근의 단단한 세포벽,세포막으로 보호되고 있어요.이런 당근의 영양소 흡수율을 높이는 방법은 바로 익혀먹기인데요.

 

당근을 기름에 볶으면 비타민 C의 파괴를 막고지용성 영양소인 베타카로틴의 흡수율을높이는 것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근은 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혹시 많이 먹을 경우에는얼굴이 일시적으로 노랗게 변하는 현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해요.

 

당근은 하루에 반 개 ~ 한 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당근은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만 다른 비타민 C가 풍부한 다른 식재료와 함께 섭취할 때는당근을 한 번 익혀서 섭취해 주세요.당근의 효소인 아스코르비나아제가 비타민 C를 파괴하는 것을막는 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근은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고88%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당근 칼로리는 100g 당 37Kcal 정도랍니다. 다른 채소와 대비했을 때는당근 칼로리와 당분은 어느 정도 있는 편이지만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장 건강과 포만감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근 속 수용성 섬유질은 혈당 조절에도 도움을 주고에너지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당근 속의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해내나트륨 수치의 균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근 고르는 법과 당근 보관방법

당근을 고를 때는 색이 선명한 주황색이고 진한 것으로 골라주세요.

표면이 매끄러운 것이 단맛이 높을 확률이 있습니다.단단하면서도 휘지 않은 것으로 고르시고,끝이 가늘수록 심이 적고 조직이 연해 부드러운 당근일 수 있어요.

 

당근은 장기 보관이 가능한 채소 중 하나로보관만 잘한다면 오래 보관할 수 있어요.

 

당근 표면의 흙을 깨끗이 씻고 물기를 제거한 후밀봉하여 냉장 보관을 하거나흙이 묻은 채로 신문에 싸서그늘지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된답니다.

반응형